텍사스 홀덤의 기본 규칙
포커는 5장의 카드로 역할을 만들어 다른 플레이어와 승부합니다.
텍사스 홀덤은 플롭 포커의 일종으로, 플롭 포커는 테이블에 커뮤니티 카드라고 불리는 참가자 전원이 자신의 손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공통 카드가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플레이어는 딜러에서 처음 배부한 2장의 홀 카드(복지된 카드)와 보드에 열린 5장의 커뮤니티 카드, 총 7장의 카드에서 최강이 되도록 꺼낸 5장의 카드로 손을 만듭니다. 홀 카드를 사용하지 않고, 보드의 5장으로 핸드를 만들어도 문제 없습니다.
우선 6명의 플레이를 상정해 해설해 갑니다. (텍사스 홀덤은 2~10명에 의해 플레이됩니다)
자리에 앉다
플레이어는 테이블을 둘러싸고 앉아 있습니다.
좌석 순서는 카지노라면 비어있는 곳에 자유롭게 앉을 수 있습니다만, 토너먼트나, 몸 안에서 플레이하는 경우는, 좌순을 번호표나 트럼프로 결정합시다(토너먼트와 현금 게임의 차이는 다른 장에서). 누구의 옆이 되는가 하는 것은, 텍사스 홀덤에 있어서 매우 소중한 것이므로, 공평을 기하는 경우는, 빗자루 형식으로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딜러 버튼의 위치 결정
좌석 순서가 정해지면 딜러 버튼의 위치를 결정합니다.
딜러 버튼은 둥글게 칩보다 조금 큰 형태의 원반 모양으로 "DEALER"라고 쓰여있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딜러 버튼은 무엇이든 마지막으로 액션, 선택할 수 있는 포지션으로, 최상의 포지션을 의미합니다. 카드를 배포하는 딜러와는 별도이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명확하게 구별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딜러 버튼을 단순히 '버튼(BTN)'이라고 부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첫번째 버튼의 위치는 딜러(카드를 나누는 사람)가 플레이어에게 1장씩 카드를 배부해, 가장 강한 랭크의 카드의 사람이 됩니다. 버튼의 플레이어가 결정되면 카드를 배포하기 시작합니다.
※신내에서 플레이하는 경우, 카드를 배부하는 딜러 역을 고정하는 것도 좋지만, 버튼의 사람이 딜러 역도 하면 좋을 것입니다.
카드를 나누다
텍사스 홀덤에서는, 모든 액션은 시계 방향으로 행해지므로, 나아가는 순서도 시계 방향입니다.
배포한 단계에서 액션을 시작합니다. 아직 2장밖에 없기 때문에 역을 만들 수 없습니다. (역을 만들기 위해서는 5장 필요합니다)